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랩 주가급등 안철수 영향?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4:44

    안랩 주가급등 안철수 영향?

     

    대구 의료 자원봉사를 떠난 안철수 영향으로 안랩 주가가 급등했다. 안랩은 안철수가 창업한 회사로서 현재는 대주주로 있는 상황이다. 지난 1일 대구로 의료 자원봉사를 떠난 안철수의 영향으로 현재 안랩 주가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안랩은 대한민국의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2004년에 벤처기업 지정을 받았다. 그 이전까지는 그냥 중소기업으로 처리되었고, 현재는 매출 규모가 증가하여 중견기업으로 분류된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0 (삼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여의도에 위치해 있었다.

     


    안랩은 처음에는 서초구 서초동 한판빌딩 안철수, 김현숙, 고정한 3명의 창립멤버로 출발했다. 안철수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설립한 기업으로, 1995년 V3이 대박을 치면서 탄탄대로를 걷기 시작했다. 1997년 V3Pro 97, V3Net for NetWare(네트웨어 서버용)와 V3Net for NT(윈도우 NT 서버용)을 발표했고, 1998년 V3이 중국 공안부의 공인을 받으면서 중국에 많은 양을 수출하고 있다.

     


    회사의 이름이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 안철수연구소(2000년에 CI 개편) →안랩(2012년 2월) 순으로 변하였다. 2005년 안철수가 은퇴하고 김철수 대표이사가 취임한 이후 대표는 몇차례 바뀌었지만 전문경영인체제로 운영된다.e스포츠 시작기에 국내 처음으로 프로구단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한 기업 중 하나이다.

     


    안랩은 안티 바이러스를 포함해 컴퓨터 전반의 보안 솔루션을 제작 및 관리하는 정보보안업체다. 안랩하면 떠오르는 V3(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외에도 다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보안 솔루션, 보안 관제, 정보보안 컨설팅, 해킹사고 조사(A-FIRST), 모바일 보안, 게임 보안, 기타 산업용 제품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 사업을 하고 있다. V3는 매출의 40% 정도를 차지하지만 수익의 대부분이 백신 제품군에서 발생한다는 점이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상 안랩 주가 급등 소식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