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스토리 오류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5:12

    카카오스토리 오류

     

    오전 카카오톡에서 오류가 난데 이어 현재 카카오스토리도 오류로 복구중에 있다. 카카오톡에 따르면 내부 네트워크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오전 8시 58분부터 10시 17분까지 약 1시간 20분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모바일과 PC 버전에서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 불가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카카오톡은 긴급 점검을 통해 정상화되었지만 또 다른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는 현재 오류가 복구되지 않고 있다. 당초 2시까지 점검을 진행한다는 공지가 나왔지만 현재는 3시까지로 연장된 상황이다.

     

    카카오스토리 KakaoStory. 2012년 3월 20일 카카오에서 서비스를 출시한 사진 공유 기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안드로이드, iOS, 웹 버전을 지원한다. 기존 SNS 서비스인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문자 중심 SNS였다면, 이쪽은 텀블러와 인스타그램을 의식한 듯한 사진 중심 SNS이다. 보통은 이미지를 업로드하지만 글 작성도 가능하다.

     


    카카오톡의 인지도에 힘입어서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가입자수 2,000만명을 돌파하였고, 5개월만에 가입자수 2,500만명, 게시물 작성 수 5억을 돌파했다. 약칭은 '카스', '카토리' 등이 있다.

     


    카카오스토리는 네이버 밴드와 함께 30~50대 이용자들이 극단적으로 많은 SNS이다. 30~50대의 거진 절반이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고 있으나 10대~20대는 하던 사람만 한다. 서비스 초반에는 10대, 20대의 엄청난 인기를 받았으나, 이들 세대가 전부 페이스북으로 갈아탔다.청년층이 이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소규모 SNS라고 생각하면 큰 착각이고, 카카오스토리는 대한민국 SNS 이용 빈도의 30%가 넘는 절대적 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한 마디로 중장년층의 페이스북인 셈.  반 농담 반 진담으로 중장년층과 친해지고 싶다면 카카오스토리나 밴드를 이용해보라는 말이 있다.

     


    카카오스토리는 꼭 필요한 기능(글, 이미지, 촬영, 필독, 공유, 덧글 등)만 담았고, 모바일 기반이기 때문에 다른 SNS에 비해 훨씬 단순하고 이용하기 편하다. 이미지 기반이라는 점에서 2세대 SNS로 분류하기도 한다. 글자수 제한이 2,081자로 작은 편이라고 하지만 140자 제한인 트위터와 비교할 때 그렇게 적은 편은 아니며, 현재는 5천자로 늘어나 더욱 넉넉해졌다.

    한때 카카오톡 배경사진 바꾸기를 카카오스토리로만 할 수 있었기에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 늘리기 용도, 혹은 배경 사진 변경용으로만 생각하는 유저들도 있었지만 현재는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바꿀 수 있는지라 그런 유저는 사실상 사라졌다.

     


    카카오톡과 연결된 카카오스토리 사용자는 설정 > 카카오톡 프로필 연결에서 카카오톡에 글 공개, 카스 버튼, 생일, 직장, 학교 등의 공개를 설정할 수 있고, 검색 설정에서 ID,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다음 모바일웹, 카카오톡 검색에 자신의 전체공개 글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단순하던 초반과 달리 기능도 많아지고 화려하기만 하다고 페이스북처럼 변해가고 있다는 지적을 받는다. 사람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으나, 폐쇄성 자체는 옅어진 편. 2014년 5월 26일 업데이트로 아이콘과 시작 테마가 새롭게 바뀌고 웹 버전이 나오면서 이제 컴퓨터로도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상 카카오스토리 오류 소식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